좋은 기업을 원티드 #우아한형제들

 

 

일곱 번째 [좋은 기업을 WANTED]에 우아한형제들이 선정되었습니다 (짝짝)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WooWa! 우아한형제들이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니 뿌듯하고 기분 좋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이 우아한형제들에 지원하셨으면 좋겠네요 😉 원티드가 인정한 좋은 기업 우아한형제들입니다. 지원하세요!

 

 

 

 

우아한형제들 채용 키워드
#편안한분위기 #배려가득 #빠른응답

 

우아한형제들은 이렇게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어요. 우아한형제들의 경우 좋은 리뷰가 많았는데, 지원자들에게 긍정적 채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귀한 시간을 투자해서 지원서를 작성하시고 면접에 참석해주시기 때문에 저희도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지원자분들께서 원하시는 것을 제공하고자 항상 고민하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빠른응답을 키워드로 주셨는데요. 지원자분들은 채용 결과를 빨리 알고 싶으실 거잖아요. 그 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매일 지원서 제출일, 면접 일자를 확인하면서 최대한 빠르게 결과를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또한, 우아한형제들에 지원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회사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고 생각해요. 좋은 채용 경험으로 회사에 대해 긍정적인 느낌을 받으신다면 면접 결과와 관계없이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을 좋아해 주시지 않을까요? (웃음)

 

 

그를 위해 어떤 고민과 액션들을 하고 있으신지.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부분은 어떻게 우아한형제들의 기업문화를 채용과정 중에 느껴보시도록 할 수 있을까 하는 점이에요. 우아한형제들은 서로 간의 대화와 소통을 많이 강조하는데요. 어디서든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이 디자인되어 있어요. 면접장소도 마찬가지로, 카페에서처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동그란 인터뷰 테이블을 사용하고 있어요. 
2차 면접에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미리 기프티콘을 보내드리고 있어요. 많은 지원자분들이 면접을 보기 전에 미리 회사 근처 카페에 와서 면접 준비를 하거나, 업무를 보시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면접 후에 석촌호수나 올림픽공원을 걷다가 돌아가시는 분들도 있으셨고요. (웃음) 그런 소소한 부분들을 챙겨드리고 싶은 마음에서 나오게 된 아이디어죠.

 

2차 면접 참여자를 위한 기프티콘. 이제 석촌호수 걷지 마세요.

 

17층에는 면접 공간과 갤러리가 있는데, 저희 디자이너들이 직접 그린 작품들이 있답니다. (웃음) 면접이라는 게 정말 긴장되는 자리잖아요. 최대한 긴장을 푸시고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하고 싶었어요. 서비스에 대한 그림들을 걸고 전시회에 온 것 같은 느낌으로 만들었죠. 감상하시면서 긴장도 푸시고, 마치 작품을 보는 것처럼 저희 서비스를 사랑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어요.

 

면접 대기장소에는 우아한형제들 서비스를 담은 작품들이 전시되어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아한형제들만의 독특함이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에 fit한 사람을 찾기 위해 꼭 확인하는 점이 있다면?

자기소개서 1번 문항으로 ‘좋아하는 시나 소설, 노래 중심으로 자신을 자유롭게 소개해달라’는 질문을 드리는데요. 질문이 독특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담긴 내용은 심플합니다. 형식과 분량에 신경 쓰지 마시고 자유롭게 자신에 대해서 적어주시기를 바라면서 만들어진 질문이에요. 다른 질문으로 여쭤봤더니 너무 정리된 답변이나 형식에 맞춰서 작성하시기에, 어떻게 하면 본인에 대해서 자유롭게 표현하실 수 있을지 고민한 결과물이죠. (웃음) 그러니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본인의 일상적인 모습과 생각을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면접관분들은, 특히 2차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팀 사람들과 함께 커피 마시는 모습이 그려지는지 상상해보고 있어요. 우리 문화를 잘 이어가기 위해 우리의 문화를 좋아하고 잘 어울릴 수 있는 사람과 함께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우아한형제들은 혼자 빛나는 사람보다 지지해주는 사람의 가치를 높게 여깁니다. 채용이라는 건 우수 인력보다 현재 팀원들과 잘 어우러져 일할 수 있는 분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인상적이었던 채용 일화가 있으시다면 소개해주세요.

컴퓨터 관련 전공자도 아니었고 화려한 경력을 가진 분도 아닌데 개발직무에 합격한 분이 있으셨어요. 합격한 이유를 보면 ‘꾸준히 자신의 분야에 대해서 학습하고 연습했다’는 점과 ‘학습 내용의 깊이가 깊고 스스로 많이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는 것이었죠. 저희는 서류상의 스펙보다 본인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고 있어요.

 

긴장을 풀어주는 귀여운 문구들.

 

우아한형제들의 나이스한 복지들은 이미 잘 알고 있어요. 그 외에 자랑하고 싶으신 점을 말씀해주세요.

저도 우아한형제들에 입사한 지 7년이 되었고 실제로 이직률이 낮은 편이에요. ‘더 이상 가고 싶은 회사가 없다’ ‘다녔던 회사 중 우아한형제들이 가장 만족스럽다’ 등 ‘사람이 좋다’는 말씀을 많이 하세요. 이는 우아한형제들 경영진이 가장 집중하는 부분이 ‘사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대표님이 두 달간 휴가를 다녀오셔서 가장 먼저 하신 일이 휴가 기간 중 입사한 분들과의 점심 약속을 잡는 것이었어요. 이렇게 조직문화와 채용, 즉 사람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우아한형제들이 WANTED! 우아한형제들과 어화둥둥 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우아한형제들’이라고 하면 개성 넘치는 분들만 있을 것으로 생각하시는데요. 생각보다 평범한(?) 분들도 많아요. 꾸준하고 진지한 태도에서 개성 있는 서비스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근면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자신의 업무를 하시는 분을 좋아하죠.
둘째로, 대화와 소통을 중시하는 우아한형제들답게 팀으로 일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개인 역량은 뛰어나지만 협업에는 어려움이 있는 슈퍼스타보다는, 평범하지만 협업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셋째로, 업계 특성상 트렌드와 기술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주도적으로 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것을 즐기는 분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인재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에 들어와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heck!
소소한 부분에서 행복을 느끼는 분, 긍정왕이라면 우아한형제들과 best fit!

 

 

책임감 있는 진지한 태도에서 개성 넘치는 서비스가 탄생할 수 있었다.

 

우아한형제들 채용팀의 남은 올해 목표!

2018년에는 총 1,000명의 구성원이 함께 일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달려왔는데요. 다행히 많은 분들이 우아한형제들을 사랑해주신 덕분에 빠른 속도로 구성원이 늘고 있습니다. 12월까지는 목표했던 대로 구성원수 1,000명을 넘기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 의미에서 12월까지 진행 중인 채용을 잘 마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 하나의 목표가 있다면 올해 진행된 채용과정을 잘 피드백해서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채용서비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왠지 더 맛있어 보이는 우아한형제들 케이크와 “좋은 기업을 WANTED”상패.
귀여운 상패와 귀여운 도형님 (´∇`)

 

웃음 넘치는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우아한형제들 채용팀 여러분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송파구에서 멋진 하루였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