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SendBird

 

(본문 중)

“센드버드 사람들은 일과 쉼의 전환이 정말 잘 돼요. 절같이 조용히 일하다가도 가위바위보 하고 공기놀이하고 (ㅋㅋ)”

 

 

 

열 번째 [좋은 기업을 WANTED]에 센드버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짝짝)

일하기 좋은 문화와 성장하는 모습을 좋게 봐주셔서 기쁜 한 편, 책임감과 부담도 느껴지네요. (웃음) 구성원들이 빠르게 늘면서 더 좋은 문화를 만들기 위한 조직 문화 개선안을 기획 중인데,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원티드 X 센드버드 케이크와 상패를 전달드렸습니다. 원티드 로고와 잘 어울리네요!

 

 

센드버드 면접리뷰 키워드

#전문성 #존중 #편안함 #상호작용

 

 

센드버드는 이렇게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어요. 실제 센드버드의 채용 프로세스나 면접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해요.

모든 과정에서 후보자의 상황을 최대한 고려하면서 진행하고자 합니다. 저희 인터뷰 프로세스가 다소 길어서 1차 인터뷰는 되도록 비디오 콜로 진행하고, 후보자 일정에 최대한 맞춰드리고자 퇴근 후나 아침 일찍 진행하기도 해요. 해외에 계신 분들 역시 시차를 고려해 일정을 잡고 있고요.

또한, 세일즈는 세일즈 프레젠테이션, 디자인팀은 re-design 등 직무 적합성을 위한 과제가 진행되며 엔지니어링 파트는 라이브 코딩세션으로 Job-fit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모든 포지션의 공통적인 마지막 절차는 Value-fit 인터뷰인데요. 저희의 7-Core Value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다양한 팀원 분들과 능동적으로 협업하실 수 있는지 이야기하는 시간이에요.

 

센드버드 오피스에서도 볼 수 있는 7 Core Values

 

채용 전 과정에서 가장 고민하는 점은.

면접 리뷰 키워드의 #상호작용과 같은 맥락인데요. 후보자분들에게 포지션을 비롯해 센드버드의 비즈니스, 문화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 이를 인터뷰에서 조금이나마 경험하실 수 있는지를 항상 고려해요. 인터뷰는 지원자를 평가하는 자리가 아니라 지원하신 분들도 함께 일하고 싶은 회사인지 확인해 보는 시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실제로 다소 길고 힘들었던 코딩테스트를 치르고 긍정적인 연락을 드리지 못했던 지원자분이 ‘많은 배려 속에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이런 팀원들과 좋은 개발 문화를 공유하며 일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피드백을 주시기도 했어요. 센드버드에서의 면접 경험이 항상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웃음)

센드버드가 WANTED! 센드버드와 찰떡같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같은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분들! 센드버드는 국적부터 경험까지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구성원들이 모여있고

뚜렷한 개성을 가진 분들이 많아요. 실리콘밸리 본사와 서울 APAC 오피스 간 커뮤니케이션하며 지역이나 시차의 다름에서 오는 어려움 도 있지만, 그를 넘어서는 뚜렷한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일하고 있어요. 빠른 성장의 원동력 또한 이러한 공통적인 목표와 가치의 공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Check!

“센드버드 사람들은 일과 쉼의 전환이 정말 잘 돼요. 절같이 조용히 일하다가도 가위바위보 하고 공기놀이하고 (ㅋㅋ)

국적도 배경도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유쾌하신 분들이 많아요. 모든 상황에 배려와 존중은 기본이고요.”

 

센드버드의 느낌은 ‘독특하고 유쾌한 한편, 고요하고 정중하다(?)’이다.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었으며 이는 면접 때도 마찬가지다.

과제 테스트 시 지원자와 함께 답을 찾아나가며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확인한다.

 

글로벌에서 더 핫한 센드버드. 사진은 AWS 2018 현장

 

센드버드는 다양한 복지와 제도가 시행되고 있는 것으로 들었어요. 자랑해 주시죠.

구성원들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요. 도서 구매는 무제한 지원하고 업무 관련 강의나 클라우드&소프트웨어 사용료, 컨퍼런스도 지원해요. 글로벌 고객들을 상대로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만큼 어학 지원비도 개인 과외가 가능할 정도의 금액으로 제공되고요.

입사시 자유롭게 업무 환경을 꾸밀 수 있는 충분한 Welcome budget부터 유연한 출퇴근 시간, Work From Home, 한 달에 한 번 2시간 일찍 퇴근하는 Smile Dinner, 기념일 휴가, 운동비, 건강검진비 지원 등 많은 제도들이 있는데요 (웃음) 무엇보다 가장 큰 복지는 실력 있는 구성원들과 수평적으로 소통하면서 일할 수 있는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직급과 호칭을 생략하는 것을 넘어 서로 동료로서 존중하며 일하고 있어요. 입사 초반에 이름만 부르는 문화를 어색해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 역시 대표님 성함만 부르는 기분이 묘했는데 (웃음) 익숙해지니 나이나 연차와 관계없이 구성원끼리 배려하고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받아서 좋더라고요!

센드버드 People&Culture 팀의 2019년 상반기 목표!

센드버드와 잘 맞는 분들을 많이 모셔오는 게 첫 번째 목표에요.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 중이고 회사 규모가 커지는 만큼 좋은 분들을 많이 모시고자 합니다. 또한, 저희 멤버들이 회사로부터 충분히 서포트 받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정비하고 정착시키는 게 두 번째 목표입니다. (웃음)

 

 

새들로 분류된 센드버드 미팅룸. ‘오늘 3시 미팅은 키위입니다’라니 귀엽다
2018 모바일 기술 대상에 빛나는 센드버드. 수 많은 상패 사이 ‘좋은 기업을 WANTED’ 상패도 함께합니다
프로페셔널하게 촬영을 진행해주신 지혜님 ( ・`ω・´)
 
정성스런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센드버드 김지혜 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