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블랭크코퍼레이션(blank)

 

“끊임없이 진화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

블랭크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작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고 견고하게 더 많은 사람과 연결되어, 삶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빠른 시도와 실패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함께 성장하는 것, 블랭크가 한 발 앞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25번째 좋은 기업 블랭크입니다 ( ゚▽゚) /

블랭커뿐만 아니라 많은 분께 좋은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많은 분들의 관심이 있었기에 블랭크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4년간 회사가 성장하면서 만나 뵀던 모든 분과 더불어 항상 응원을 아끼지 않는 블랭커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겠습니다! (예술대상급 소감)

 

 

블랭크X원티드 케이크와 상패를 전달드렸습니다!

 

 

블랭크 소개 부탁드립니다

블랭크는 소비자 니즈를 발굴하여 공감을 끌어내는 제품과 콘텐츠로 소통하는 메가브랜드사입니다. 많이 알고 계시는 바디럽의 마약베개, 닥터원더의 악어발팩 외에도 뷰티, 패션, 리빙, 식음료 분야 등 20여 개의 브랜드를 운영 중입니다. 2016년 설립 이래, 현재 한국에만 140여 명의 블랭커가 근무 중이며 대만, 홍콩, 싱가폴, 중국에도 진출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고객 니즈를 해결해보고자 오리지널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여행 분야에 도전 중입니다. 첫 콘텐츠 시도인 ‘고등학생 간지대회`는 유튜브 사상 최대 규모 웹예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고, 누적 시청시간 1억 6,000분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내었습니다.

제도나 문화로 블랭크를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문화적으로는 상식이 통하는 회사, 일과 개인의 성장 밸런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이며, 문제를 해결하고자 작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하게 더 많은 사람과 연결되어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만날 수 있는 블랭크의 브랜드들

 

 

✔︎ 블랭크 면접리뷰

“1, 2차 면접 모두 편한 분위기로 이끌어주셨습니다”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 배려를 많이 받아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좋은 면접 경험 제공을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이 있다면요?

아무래도 경력직 위주의 수시 채용이 많다 보니 시간적, 정서적인 부분에서 최대한 지원자를 배려하고자 합니다. 특히 면접이란 일방적인 평가 프로세스가 아닌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일종의 소개팅 같은 것이죠! 애프터가 들어올 수 있도록, 즉,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는 느낌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무실 확장 및 인테리어 공사 중에 있어 다소 어수선함에도 불구하고 좋은 면접 경험으로 남으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블랭크다움을 느낄 수 있는 면접 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하며 보완해 나가겠습니다.

 

 

블랭크 면접은 독특하거나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많아요.

이 질문이 왜 나왔는지 저희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_・`)

우선, 쌓아 오신 사회적 경험도 중요하지만, 저희는 지원자분 자체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을 묻는 질문을 드리기도 해요. 평소에는 생각하기 어려운 삶을 바라보는 가치관이나 일의 의미, 삶과 일에서의 목표, 이상적인 팀의 모습에 대한 생각이 정말 궁금하거든요. 지원자분이 어떤 방식으로 고민하며 블랭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을지 상상합니다. 그 모습이 잘 어울릴 지도요. 또한, 정답이 없는 질문을 드리기도 하는데요. 문제 해결 과정에서 어떤 논리로 어떻게 접근하시는지 파악하기 위함이에요. 사전에 면접 질문과 답변을 참고하셨더라도 본인 생각이 아니라면 제대로 답변하실 수 없으시겠죠. 

블랭크 업무 현장에서는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기까지 프로들 간 치열한 설득과 커뮤니케이션 상황이 비일비재합니다. 면접 때의 질문보다 더 복잡하고 모호한 상황을 마주하고 부딪쳐야 하죠. 면접 질문에 대한 정답이 중요하다기보다는 본인의 생각을 얼마나 구조화하여 적절한 근거를 가지고 설득하는지를 파악하고자 함입니다. 이렇게 지원자분 자체에 대한 질답이 오가다 보니 준비된 모습만 보여주시려고 한다면 더 많은 질문을 드려야하고 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완벽한 모습만 보여주시려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블랭크가 wanted! 블랭크에서 채용하고 싶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작년 말부터 블랭크다움이 무엇인지에 대해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고, 모든 블랭커분들의 의견을 모아 완성되었습니다. 그 첫 번째는 ‘공감’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함께 디벨롭 할 수 있는 유연함과 발전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을 모시고자 합니다. 이 밖에도 존중, 이타성, 솔직함, 논리성 등 블랭크만의 문화를 유지하기 위한 여러 요소가 존재합니다. 회사와 블랭커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이를 받아들이고 더 나은 방향으로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실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합니다!

 

 
‘블랭크다움’을 나타내는 키워드

 

 

많은 포지션에서 채용 진행 중이신데, 특별히 꼭 소개하고 싶은 포지션이 있으신가요?

특별히가 아니고 전부 다요. 그런 거 하고 싶어요. 자동 응답기로 연결되는데, “숫자를 좋아하시면 1번 ☞ 회계/세무, 전략 기획을 좋아하시면 2번 ☞ 경영기획을 눌러주세요.” 이러면 한 24번까지 있겠네요. 듣다가 끊으시겠구나…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이 50명 정도고 마케팅/디자인/PD/미디어사업/경영기획/회계/법무 등 거의 모든 유닛에서 활발하게 인재를 모집 중입니다. 채용 중인 포지션이 아니더라도 경험, 인사이트 등 블랭크와 접점이 있다면 뵙고 싶어요. 블랭크가 궁금하시거나 지원을 망설이시는 분은 언제든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블랭크는 특별한 복지 제도로 많이 알려졌어요. 이 외에도 많은 블랭크의 멋진 점을 자랑해주십시오

사실 워라밸이 좋은 회사다 보니 일부 복지만 알려졌는데요, 다른 훌륭한 점들도 자랑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에는 서로의 업무를 공유하고 회사나 대광님(대표)께 궁금한 점을 직접 이야기할 수 있는 전사 회의가 진행됩니다.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는 등 실제로 호응이 좋아 인원이 아무리 많아지더라도 가능하면 계속 유지하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사내 도전 제도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습니다. 블랭크는 누구든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고 그 안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직무에 상관없이 모든 블랭커가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발탁된 아이디어는 회사의 서포트를 받아 가설 검증 과정을 거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걸쳐 실제 유닛으로 발전된 케이스들이 있어 정식으로 제도가 만들어졌어요. 이 외에도 좋은 문화와 제도가 많지만, 분명한 것은 모든 제도가 블랭커들이 함께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블랭크 피플유닛의 남은 2019년 목표!

일에 몰입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과 최고의 동료를 구성하고 일과 개인 삶의 하모니를 잘 유지할 수 있는 제도와 기준을 정립, 그리고 이를 계속해서 효율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채용에 있어 블랭크의 방향성이나 효율적인 방법 등 고민이 많아요. 결국, 블랭크가 일하기 좋은, 모두가 선망하는 기업이 되는 과정을 함께 헤쳐나가실 분들을 많이 만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힙쟁이 블랭크 피플유닛 여러분 감사합니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