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와이즐리

 

와이즐리 팀은 일상 생활 속에서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좋은 고객 경험을 드리는 것이 ‘세상을 더 좋게 바꾸는 일’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27번째 좋은 기업으로 와이즐리가 선정되었습니다 (짝짝)

와이즐리에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는데, 좋은 평가까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웃음) 이렇게 지원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네요!

 

거품이 귀여운 와이즐리X원티드 케이크를 전달드렸습니다

 

와이즐리 프로덕트를 소개해주세요.

와이즐리는 불합리한 생활용품 시장을 혁신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어요. 저희는 누구나 사용하는 생필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로 제공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면도기와 면도날 정기 구독 서비스로 시작했고 내년에는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넘어, 제품 구매와 이용 과정에서도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팀 초기부터 고객 경험팀과 웹 개발팀을 구축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와이즐리 팀은 일상 생활 속에서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좋은 고객 경험을 드리는 것이 ‘세상을 더 좋게 바꾸는 일’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집중할 수 있는 공간에서 고객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고객경험팀

 

 

와이즐리 면접 리뷰

“편안한 분위기”

“직무를 비롯해 포부에 대해 주로 이야기를 나눔”

“압박면접은 아니지만 심도 있는 질문”

 

면접이라는 과정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하는 점이 있다면요?

면접은 와이즐리 팀에게는 “함께 성장하여 위대한 결과물을 만들 동료를 찾는 여정”입니다. 또한 지원자 입장에서는 본인 커리어를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이기도 하죠. 와이즐리와 지원자 모두가 win-win하기 위해 “와이즐리 팀과 장기적으로 함께 할 때 시너지가 나는 사람”을 정의하는 것이 첫번째라고 생각해요. 이는 채용공고를 작성하고, 서류 합격 여부와 면접 합격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지원자 입장에서도 이러한 기준이 명확한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본인과 맞지 않는 회사에 지원하여 시간을 할애한다면 그만큼 다른 더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까요.

와이즐리에서 ‘함께 일하며 성장하는 경험’이 다른 회사에서 다시 경험하지 못할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라고 있어요. 따라서 역량과 잠재력 뿐 아니라 함께 일할 때 좋은 동료가 될 수 있는 분들이 누구일지 구체화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현재 저희 팀이 총 스물 일곱 명인데, 수습을 포함한 정규직 퇴사율이 0에 가깝습니다. “어떤 사람이 와이즐리와 함께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에 대해 깊이 고민하여 페르소나를 구체화한 데 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면접에서는 지원자가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부터 노력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지원자가 편안한 시간을 서로 조율하여 면접을 진행합니다. 또한 채용 프로세스가 체계적이라고 느끼실 수 있도록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지원자 분들께 혹은 신규입사자분들에게 면접 프로세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실제 개선 사항으로 반영하기도 하고요.

지원자 분들도 본인 커리어를 결정하는 중요한 과정에 있는 만큼, 면접 전이라도 언제든지 궁금한 내용을 문의할 수 있도록 연락처를 적어두고 커피 타임을 갖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어요. 결국 지원자와 회사가 기대하는 부분과 목표가 일치해야 장기적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와이즐리 사람들은 어떤 문화 속에서 일하고 있나요?

와이즐리는 스스로를 ‘관습과 고정관념에 순응하지 않아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로 저희 비즈니스의 시작점이기도 한데요, ‘모두가 사용하는 생활 소비재가 왜 비싸지? 우리가 더 싸게 좋은 제품을 만들 수는 없을까?’ 라는 질문을 던지고 이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데서 출발했거든요.

기업 문화라는 것은 결국 ‘누구’와 ‘어떻게’ 일할지에 대한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 팀에게 맞는 적합한 일하는 방식이 따로 있다고 생각해요. 회사 내에서 불합리함을 느끼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고, 체계적으로 일하고자 합니다.

체계적으로 일하는 방식으로 택한 방법 중 하나는 와이즐리가 일하는 방식 7가지를 ‘Culture code’로 정한 거예요. Culture code는 우리가 누구인지를 정의하고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을 명문화 한 것입니다. 이는 팀원 간 업무의 기대수준을 맞추고, 인사 정책의 뿌리가 되는 대원칙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더 높은 기준을 설정하고, 완성도를 타협하지 않는 것이 와이즐리가 생각하는 대표적인 일하는 방식에 포함됩니다. 또한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을 지향하지 않고, 단기적인 이익을 넘어서 장기적인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것 역시 culture code에 포함된 내용입니다.

 

매일 아침 미팅을 마치고 파이팅을 외치는 web & engineering 팀

 

와이즐리가 wanted! 와이즐리에서 폭풍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앞서 말씀드린 와이즐리 사람들과 일치하는 분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여러 회사를 거쳐왔지만, 와이즐리는 와이즐리만의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음을 확실히 느낍니다. 와이즐리 팀은 ‘탁월함’을 추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스스로 높은 기준을 설정하여 타협하지 않고 뛰어난 성과로 만들어내고자 하는 의지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관습과 고정관념에 순응하지 않아,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은 아래와 같은 기질을 강하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면접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인지 판단하고 있습니다.

Excellence 탁월함

우리는 크고 도전적인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탁월한 퍼포먼스로 팀에 기여할 사람을 찾습니다.

Proactiveness 능동적인 자세

우리는 위계와 통제가 불필요한 비효율을 낳는다고 생각합니다. 자율과 권한 속에서 더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주도적인 자질을 가진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Customer obsession 고객에 대한 집착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높은 수준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경제적 보상, 주변으로부터의 인정 등 외부 요인에서 벗어나,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에 집중하여 그들을 놀라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을 찾습니다.

Passion for learning and growing 배움과 성장에 대한 열정

우리는 깊이 있는 고민을 통해, 시장의 불합리함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이 여정이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여정에서, 팀과 함께 성장해나가며 위대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성장에 대한 의지와 끊임없는 열정을 가진 사람을 찾습니다.

 

 

와이즐리 피플팀의 남은 2019년 목표!

제가 입사한 지 10개월이 되었는데, 이 기간 동안 팀 규모가 4배로 폭풍 성장했습니다. 내년에는 지금의 2배 이상 규모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웃음) 좋은 분들을 모셔올 때, 우리가 어떤 방식으로 일하는지, 어떤 체계와 문화를 갖고 있는지를 잘 보여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아직 초기 스타트업이지만, 이러한 부분을 계속해서 고도화시켜 나가고 있어요. 훌륭한 분들이 생산적이고 행복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와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이해도를 보여주신 피플팀 여원님, 인터뷰 감사드려요❤︎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