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힐링페이퍼(강남언니)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

 

28번째 좋은 기업으로 힐링페이퍼가 선정되었습니다 (짝짝)

요즘 핫한 원티드에서 힐링페이퍼를 소개해 주신다고 하니 무척 영광입니다. 이번 인터뷰를 통해 힐링페이퍼의 주옥같은 성장 스토리가 더 널리 알려지면 좋겠네요!

 

 

힐링페이퍼X원티드 케이크와 상패를 전달드렸어요

 

 

힐링페이퍼의 대표 서비스, ‘강남언니’를 소개해주세요!

힐링페이퍼는 2012년 7월 의사 출신의 홍승일 대표와 박기범 부대표를 주축으로 창업한 회사로, ‘생각보다 오래된 회사였네!’ 하고 놀라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웃음) 창업 초기에는 만성질환 환자용 헬스케어 앱 ‘힐링페이퍼’를 운영하다 2015년 1월에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로 피봇팅 했습니다.

힐링페이퍼는 의료 시장 내 병원과 고객 경험에서의 고질적인 문제를 IT 솔루션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왜 동네 피부과를 갈 때도 실력 좋은 의사가 누구인지가 아니라 온라인 광고와 간판에 의존해 선택할 수밖에 없을까요? 한국은 전 세계에서 인구 대비 성형 수술과 시술을 가장 많이 하는 국가일 정도로 비급여 시장의 수요는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 안에 존재하는 제한된 정보를 얻으려면 막대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하는 실정이죠.

강남언니는 이러한 의료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더 좋은 의료 서비스를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1,400개 병원과 16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강남언니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어요.

 

 

힐링페이퍼 대표 서비스 ‘강남언니’

 

 

힐링페이퍼 면접 리뷰

“친절함과 배려가 돋보였던 면접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편안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힐링페이퍼는 긍정적인 면접리뷰가 특히 많았어요. HR팀에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신가요?

저희는 힐링페이퍼와 강남언니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시는 것에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따라서 최상의 면접 경험을 제공하고자 내부 면접관 교육과 면접 프로세스 개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잠재입사자와의 소중한 만남을 위해 면접자가 사무실에 도착하고 돌아가는 모든 순간을 꼼꼼히 신경 씁니다. 저희가 지향하는 비전과 문화의 결에 맞는 분인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질문 설정부터 많은 공을 들이고요.

또한, 면접을 마친 분들께 온라인 설문지 형태로 면접에 대한 솔직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면접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발전시키고 있어요. 이 설문지에서 정말 감사하게도 ‘잘 모르는 회사였는데 면접을 보고 나니 꼭 입사하고 싶어졌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했는데요. 저희의 노력을 알아봐 주셔서 뿌듯했습니다. (웃음)

 

힐링페이퍼 사람들은 어떤 문화와 제도 속에서 일하고 있나요?

Sync&Align

저희가 지향하는 문화는 ‘Sync & Align’입니다. 모든 동료가 높은 기준의 비전에 공감하고(Sync) 이를 최상의 의사결정과 성과로 실천하고 있어요(Align). 신규 입사자는 입사 첫날부터 Product Owner들과 직접 ‘Sync and Align’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Radical Transparency

Radical Honesty

Radical Co-operation

힐링페이퍼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극도의 투명함’, ‘극도의 솔직함’, ‘극도의 협업’ 세 가지에요. 모든 동료가 투명하게 일의 의도, 과정, 결과를 공유하고 비난이 아닌 솔직한 의견으로 동료를 향한 존중을 표현합니다. 극도의 투명함과 솔직함이 있어야 진정한 협업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어요.

이러한 힐링페이퍼의 문화와 핵심가치를 높이는 노력으로 스쿼드(Squad) 체제의 조직과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팀이 아닌 ‘일의 목적’ 중심으로 구성되는 스쿼드 협업 형태는 빠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동료 개개인의 동기 부여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어요.

매주 전 직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타운홀 미팅에서 ‘5분 이그나이트(Ignite)’ 자기소개, 중요 이슈 공유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또한, 각 스쿼드에서 자발적으로 모인 힐링경찰들이 이끄는 ‘힐링팀’, 구성원들의 취향과 힐링을 지원하는 ‘사내 동호회(길드)’, ‘랜덤 런치’, ‘랜덤 커타(커피타임)’ 등을 운영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의사 출신의 대표님과 부대표님이 상시로 동료들의 건강 상태를 살펴봐 준다는 특별한 복지 제도도 있답니다!

 

 

Devfest 모습

 

힐링페이퍼가 wanted! 힐링페이퍼가 눈여겨보는 인재는 어떤 사람일까요?

첫째,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분입니다. 현재 전문 영역에 특화된 우수 인재들이 모여 더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고 있어요. 이에 부스터를 달기 위해 최근에는 네이버, 익스피디아, 우아한형제들 등 글로벌 기업과 유니콘 스타트업을 경험한 분들도 합류하셨고요.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중심이 되는 내부 구성원과 문화야말로 성장 속도에 뒤처지면 안 되겠죠! 힐링페이퍼 구성원이라면 무엇이 높은 기준인지 알고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전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지속해서 더 높은 기준을 추구하는 환경은 동료들의 성장과 더불어 구성원 모두가 회사의 비전에 가까워질 수 있는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둘째, 의견을 가지고 견해를 밝히는 분입니다. 힐링페이퍼는 최상의 결과를 신속하게 도출하기 위해 열정적으로 자신의 견해를 밝힐 수 있는 문화를 가지고 있어요. 다만, 동료의 다른 견해를 비난하거나 편견을 가져선 안 됩니다.

셋째, 틀릴 수도 있음을 인정하는 분입니다. 항상 틀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두고 공개적으로 틀림을 인정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이는 옳은 결론과 비전을 향해 더 깊이 고민할 기회일 수 있거든요.

 

꼭 소개하고 싶은 채용 포지션이 있으시다면요?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인 만큼 다양한 직군의 인재들을 계속해서 찾고 있습니다. 특히 기술 블로그, 스프린트 등 힐링페이퍼만의 개발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는 점을 꼭 말씀드리고 싶어요! IT를 통해 의료 시장의 혁신을 이루어 가는 여정에 함께 할 여러분의 관심과 지원을 적극 환영합니다! ► 힐링페이퍼 기술블로그 바로가기

 

힐링페이퍼 HR팀 & PR팀의 다가오는 2020년 목표!

서비스와 조직 규모가 빠르게 성장 중인 만큼 문화와 소통 측면에서도 각고의 신경을 쓰고 있어요. 동료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며 더 단단한 힐링페이퍼 조직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최근 PR팀도 구축되면서 강남언니와 힐링페이퍼의 성장을 더 널리 알릴 예정인데요, 2020년에는 더욱 기대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웃음)

 

 

 

정성스런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힐링페이퍼 HR팀 Amy, Soo, PR팀 Joanne, 감사합니다 (‘∀’●)♡

 

 

 

[/vc_column_text][/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vc_btn title=”개발, 비즈니스 등 힐링페이퍼는 채용 중!” style=”classic” shape=”round” color=”danger” size=”lg” align=”center” link=”url:https%3A%2F%2Fwww.wanted.co.kr%2Fcompany%2F1343%3Futm_source%3Dcamp%26utm_medium%3Dpr_contents%26utm_campaign%3Dcompany%26utm_content%3Dgoodcompany_healingpaper_20191128||target:%20_blank|”][/vc_column][/vc_row][vc_row][vc_column][vc_btn title=”다른 좋은기업 (σ·ω·)σ” style=”classic” shape=”round” color=”sky” size=”lg” align=”center” link=”url:https%3A%2F%2Fwww.wanted.co.kr%2Fthemes%2Fgoodcompany%3Futm_source%3Dcamp%26utm_medium%3Dpr_contents%26utm_campaign%3Dcompany%26utm_content%3Dgood_healingpaper_20191128||target:%20_blank|”][/vc_column][/vc_row]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