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띵스플로우(헬로우봇)

 

29번째 좋은 기업으로 띵스플로우가 선정되었습니다 (^v^)

“띵스플로우의 훌륭한 팀원들 덕분에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것이라고 생각해요. 띵스플로우 팀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귀여운 띵스플로우 X 원티드 케이크를 전달드렸습니다

 

띵스플로우 서비스를 소개해주세요

띵스플로우는 감성 AI 챗봇 메신저인 헬로우봇 앱을 만드는 팀입니다. 헬로우봇에서 사용자는 연애상담, 심리진단 및 케어, 미니게임 등 니즈에 따라 각 카테고리에 특화된 챗봇과 대화할 수 있어요. 한 가지씩 특기를 가진 챗봇을 만날 수 있죠! 최근에는 챗봇이 비슷한 성향의 사용자를 대화 친구로 연결해주는 ‘챗친소’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사용자분이 챗봇이 소개해준 사람 친구와도 대화를 나누고 있어요.

 

 

띵스플로우 면접 리뷰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수 있었고 잘 들어주는 분위기였습니다”

“지원자와 회사의 핏을 살펴보는 질문이 많았습니다”

 


실제 지원자분들에게 긍정적인 면접 리뷰를 받으셨어요. 좋은 면접 경험 제공을 위해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요?

띵스플로우의 채용 프로세스상 팀원 누구든지 면접관이 될 수 있으므로 평소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도 회사와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피드백할 기회가 많은데, 이런 분위기가 면접에서도 이어진 것으로 생각해요. 또한, 채용 과정에서도 지원자분의 능력과 생각을 최대한 표현하실 수 있도록 여러 번에 걸쳐서 면접을 진행합니다. 직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서류 심사 > 직무 과제 및 직무 인터뷰 > 대표 면접 및 문화 면접의 과정을 따릅니다.

 

문화 면접에 대해 더 말씀해주세요

헬로우봇은 사용자의 대화 친구를 지향하는 AI 챗봇이므로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가치관도 중요합니다. 그에 따라 문화적인 적합성 또한 중점적으로 보고 있어요. 문화 면접은 지원자와 띵스플로우 팀원이 서로 질문을 주고받는 시간인데요. 티타임과 비슷한 분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원자도 회사에 대해 더 자유롭게 알아볼 수 있고 회사도 지원자와 대화해보며 띵스플로우 문화와 잘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띵스플로우는 어떤 문화를 가지고 일하나요?

띵스플로우는 본업을 잘하는 사람들이 모인 팀입니다. 팀원들을 보면 ‘본업을 잘할 때 가장 멋있다’라는 말에 공감할 수밖에 없어요. 보통은 연예인에게 하는 말이긴 하지만요. (웃음) 든든하게 자기의 역할을 하는 동료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믿음이 생기고 그를 바탕으로 맡은 일에 몰입할 수 있어요. 이렇게 내 일과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하고 싶은 만큼 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강조하고 싶은 문화거든요. 정해진 월차와 휴가 사용을 권장하는 것도 하나의 문화인데요. 꾸준히 운영 중인 방학 제도는 실제로 대표가 직접 전사 공지를 통해 챙기고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를 잘해야 오래 함께 일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무실에 함께 살고 있는 헬로우봇 친구들
따뜻한 느낌 가득한 띵스플로우 오피스

 

띵스플로우가 wanted! 띵스플로우에서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자기 일을 좋아하고 맡은 일에 대해 높은 책임감을 가진 분, 협업의 힘을 아는 분입니다. 친구 같은 AI 챗봇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여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길을 가려면 누군가와 함께 가야 하므로 동료의 소중함을 마음으로 알고 계신 분이어야 해요. 거기에 사람들의 대화 친구가 되고자 하는 헬로우봇의 방향성에 공감하신다면, 어서 오십시오!

 

현재 채용 중인 포지션 중, 꼭 알리고 싶은 포지션을 소개해주세요!

헬로우봇 앱 출시에 얽힌 한 가지 전설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헬로우봇 앱이 세상에 나올 때 단 한 명의 개발자분이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모두 만드셨어요. 게다가 당시에는 학생 신분이셨죠. 현재는 iOS 앱 개발자님 두 분이 합류하셔서 앞서 말씀드린 최초 개발자님은 안드로이드 개발에 집중하고 계세요. 테스트할 때 버그가 없어서 테스터에게 불안함을 주는 이 안드로이드 개발자님과 함께 헬로우봇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나가실 분을 모시고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다가오는 2020년, 띵스플로우 HR 목표가 있다면요?

헬로우봇 서비스는 귀엽고 친근하지만, 헬로우봇을 만드는 팀은 누구보다 치열하게 도전하고 성취해내는 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용자와 서비스에 관해 이야기할 때는 라마마 인형을 쓰다듬을 때와는 180도 다른 눈빛이 나온답니다! 이런 띵스플로우 팀이 가진 매력을 더 널리 알리는 것, 그리고 훌륭한 분들이 합류하실 수 있게 더욱 노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2020년에는 피플팀을 꾸리고 싶어요. 지금은 회사가 막 성장 중이라 창업자 2인이 채용 및 HR 업무 전반을 수행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인사와 조직문화에 열정을 가진 분을 모실 예정입니다.

 

인터뷰를 진행해주신 띵스플로우 이슬기 이사님 감사합니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