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푸른밤(알밤)

 

푸른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첫 좋은 기업으로 푸른밤이 선정되었습니다 (짝짝)

2020년 첫 좋은 기업에 선정되었다니 정말 기쁩니다! 푸른밤은 지난 5년간 빠르게 성장해왔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멤버들과 혁신의 속도를 높여가며 푸른밤만의 가치와 좋은 기업문화를 잃지 않고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원티드가 인정한 좋은 기업 푸른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웃음)

 

귀여운 알밤이가 손짓하는 원티드X푸른밤 케이크를 전달드렸어요

 

 

푸른밤은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있나요?

국내 1위 출퇴근 관리 및 급여계산 자동화 서비스 ‘알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밤은 SaaS기반으로 출퇴근 기록, 근무 스케줄 관리와 이를 기반으로 한 급여 계산까지 인사 업무 프로세스를 완전히 자동화했어요. 또한, 직원 채용과 일자리 구하기 기능까지 추가하여 관리자와 직원 모두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춘 HR 플랫폼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올해는 급여 이체 등의 핀테크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으로, 푸른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푸른밤, “모바일 출퇴근기록기 ‘알밤’ 도입 사업장 4년 간 100배 증가”(출처 전자신문)

⇨ [유망 중기·스타트업 ‘Why Pick’] 푸른밤, 출퇴근 기록 담보로 저금리 대출… 핀테크기업으로 도약(출처 파이낸셜뉴스)

 

 

✔︎
푸른밤 면접 리뷰

“지원자로서 존중받을 수 있던 시간”
“편안한 분위기 속 회사와 지원자가 서로 맞는지 알아보는 대화가 오감”

 

채용 전 과정에서 가장 신경 쓰고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요?

HR 영역에서 EX(Employee Experience,직원 경험)가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푸른밤은 ‘순간의 힘(Moment of Impact)’의 중요성을 잘 알고, 채용 과정에서 후보자 한 분 한 분이 저희에게 소중한 존재라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인사팀은 잡서칭 – 지원 – 채용 프로세스 진행 – 온보딩까지 직원 생애주기 첫 단계를 ‘좋은 순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후보자분과 빠르고 적극적으로 소통합니다. 또한, EX 관점에서 채용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개선해나가고 있고요! 결과와 상관없이 모든 후보자분이 푸른밤과의 첫 만남을 좋은 경험으로 기억하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원티드에서 개발 직군 채용 중이신데요. 푸른밤 개발 조직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알밤’은 올해 5주년을 맞이한 서비스로 안정성이 검증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서비스들이 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 분들이 필요합니다. (웃음) 개발자, PM 등 프로덕트 직무가 전체 인원의 6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푸른밤 개발 조직은 ‘수평적 소통’을 지향하며 프로젝트 단위로 TF가 자유롭게 만들어져 애자일하게 일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한 가지 일만 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프로젝트들에 자유롭게 참여해 다양한 경험이 가능해요. 아울러 개발팀원분들에게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개발환경 및 솔루션 등을 경험하고 시도 해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AW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서비스 고도화에 필요하다면 비용은 조금 더 추가될지라도 알밤 서비스에 적용해보고 이를 통해 팀원 개개인의 개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유롭게 일하는 푸른밤의 개발자들

 

푸른밤이 wanted! 푸른밤에서 폭풍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기본과 원칙 안에서 빠르게 학습하며 이를 통한 끝없는 성장에 목마른 분을 찾습니다! 그동안의 커리어나 직급에 얽매이지 않고 오로지 푸른밤의 미션과 목표에 집중하여 몰입할 수 있는 분이라면 환영합니다. 또한, 푸른밤에는 부드럽고 둥글둥글한 사람들이 모여있어요. 너무 강한 리더십을 가진 분보다는 동료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전파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협업하는 분이 푸른밤에 더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푸른밤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일 하나요?

“~해서 안 될 것 같아요” 보다 “~하면 될 것 같아요”를 생각하는 것이 푸른밤의 문화이자 핵심가치 중 하나입니다. 저희를 포함한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고통스러운 시간을 견디고 있죠. 생존한 기업만이 혁신을 만들어낼 수 있고요. 푸른밤은 지난 5년 간 위와 같은 시간을 거쳐왔고 현재도 치열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실패할 이유를 찾기보다는 성공할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시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결국 길을 찾아내는 문화는 푸른밤의 가장 중요한 문화예요. 채용 시에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을 위한 집착, 업무 몰입에 대한 부분을 갖추고 준비된 분을 최우선으로 모시고자 합니다.

 

푸른밤 구성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제도를 소개해주세요!

푸른밤은 내부적으로 주 40시간 근로를 지향하여 업무 시간 내 최고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일 하고 저녁과 주말은 오롯이 개인을 위해 사용하는 환경을 추구하고 있어요. 하지만 스타트업이다보니 아직 많은 팀원이 모여 논의해야 하는 부분이 있고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야근하거나 휴일에 출근하는 날이 있는 것도 사실이에요. 그에 따라 멤버들의 건강한 회사 생활과 번아웃 방지를 위해 임직원 EAP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파트너사를 두고 최신 측정장비를 통해 임직원 개개인의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전문가 상담을 지원하거나 휴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쩔 수 없이 발생한 야근이나 휴일 근로에 대해 대체 휴가를 지급하고 꼭 사용하도록 권장하고요. 실제로 지난해 푸른밤 연차 사용률은 100%입니다. ‘얼리 알밤’ 제도도 운영 중인데, 일주일에 한 번 근무시간을 조정해 최대 2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는 제도에요. 일찍 퇴근하기 원하는 날의 하루 전에 알밤 앱으로 본인 근무시간을 변경하면 됩니다. 푸른밤 HR은 멤버 모두가 스스로 근무 스케줄을 관리하고 충분히 휴식하며 더 높은 수준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율성 높은 환경에서 일하는 푸른밤 사람들! 모두들 표정이 좋네요 o(^-^)o

 

푸른밤 HR의 2020년 상반기 주요 목표!

올해는 알밤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차별화된 핀테크 비즈니스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그 외에도 준비해온 신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는 시기이기 때문에 저희와 함께 J커브를 그려나갈 분들을 많이 모시려 합니다! 또한, EX관점에서 멤버들의 직원 생애주기 전 과정을 잘 만들어나가며 푸른밤만의 좋은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많은 분께 알리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푸른밤 멤버들도 알밤 서비스를 통해 출퇴근 체크를 한다고 합니다

 

 

인터뷰 진행과 촬영에 큰 도움을 주신 푸른밤 HR 감사합니다 👍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