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에서 일 잘하는 법

 


원티드 피플팀이 말합니다 💁‍♀️💁

“‘일 잘하는 방법’에 대한 정의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우리는 100명의 사람이 모이면 100개의 우주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렇다 보니 원티드 조직 안에서 ‘일을 잘한다’라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일을 잘하는 것이다’라고 정의할 수 있을지에 대해 함께 생각을 모으기로 했고, 그 결과 원티드에서 일 잘하는 방법인 원티드웨이나오게 되었습니다. 원티드웨이는 회사의 대표인 CEO 이복기님께서 설립 초기부터 현업에서 나왔던 의견들을 토대로 처음 제안을 주셨고, 회사의 문화에 대해 잘 이해하면서도 책임감이 높은 구성원들이 함께 살을 붙여나가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습니다. 원티드웨이의 특징은 한 번 정해진 후 영원히 고정된 방법론이 아니라, 구성원의 피드백과 외부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한다는 것입니다.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추어 움직이는 스타트업의 특성을 반영하고, 의식 있는 구성원들이라면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실용적인 원칙을 모두 담으려는 시도이기도 합니다.”

 

 


원티드웨이 (v5, 2020-09)
원티드에서 일 잘한다고 소문나는 법. 신입도 리더로 성장하는 법

🤟긍정적 동료되기 (Empowering)

[과정] 문제가 등장하면 “누구 때문이야” 하지 말고 “함께 풀어보자!”라고 한다.
[결과] 작은 성과도 격하게 축하하고, 실패하면 격려하고 함께 교훈을 찾는다.

건설적인 피드백 주고 받기 (Constructive)

[받기] “피드백 주세요!” 라고 먼저 적극적으로 요청하고 열린 마음으로 듣고 토론한다.
[주기] 상대방 의견에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이견이 있으면 숨기지 말고 대안을 함께 고민한다.

🏃 도전적으로 일하기 (Enterprising)

[목표] 회사/팀/프로젝트의 목표를 정확히 이해하고 개인의 도전적인 목표를 세운다.
[성장] “안돼요”라고 말하며 현재 개인역량 안에 머물지 말고, 협력을 요청하여 더 나은 대안을 찾는다.

📢 시작부터 결과까지 공유하기 (Co-Creative)

[시작] 1페이지 초안부터 공유하여 동료들과 함께 최상의 방안으로 발전시킨다.
[결과] 주기적으로 자신의 업무 결과와 대안(so what)을 전사에 전파하고, 도움 준 동료들을 빛낸다.

📈 데이터에 기반하여 사용자 문제 풀기 (Data-Inspired)

[검증] 가설과 범위를 작고 명확하게 설정하여, 사용자 반응부터 데이터로 검증한다.
[해석] 데이터 안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여 유저 경험을 재설계한다.

품질과 기한 지키기 (Self-Managing)

[품질] 나만 편한 게 아닌 동료와 고객이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결과물을 고민하여 전달한다.
[기한] 모든 일은 기한을 먼저 말하고, 없으면 요청한다. 변경이 필요하면 즉시 협의하여 재결정한다.

 

 


원티드 CEO 복기님이 원티드 피플에게 💌

“우리는 다양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지만, 함께 일할 때는 과정과 결과를 만들고 상호 존중을 위해 지켜야할 것들이 있습니다. 원티드는 그동안 협업 성공, 실패 사례들을 기반으로 하여 원티드에서 함께 일을 잘하는 방법인 ‘원티드웨이’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매월 스스로를 돌아보고 팀/TF/스쿼드 안에서도 편한 분위기에서 회고하는데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동료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으면서 같이 성장하면 좋겠습니다.”

 

 


원티드의 문화를 더 알아볼 수 있는 콘텐츠를 수집했어요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원티드 라이프
🏠“일출먼들 합니다” – 유연근무제 이야기
🤝“제게 짝꿍은 낯선 상황 속 빛과 소금 같은 존재였습니다”
👩‍💻원티드 피플팀 인터뷰
🖥원티드 머신러닝팀 인터뷰
✉️스타트업에서 일한다는 것
🏘원티드의 코로나19 대응 기간은 어땠을까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티드 잠실 입성!
🔎원티드 기업 소개와 채용 정보
❤️원티드 커리어 캠프
🕺원티드 공식 페이스북
🧚원티드 피플 인스타그램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