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클래스 101


👏 34번째 좋은 기업은 클래스 101입니다! 👏

‘좋은 기업’ 선정을 축하하는 원티드의 케이크가 배달되었던 날, 피플팀에서 케이크를 들고 사내 투어를 돌았습니다. 엄청난 박수를 받았지요 🙂
클래스 101을 좋은 기업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언가 배우고 싶어지는 클래스101 X 원티드 케이크를 선물하였습니다)

 

클래스 101은 어떤 서비스를 만들고 있나요?

클래스 101은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국내 1위 온라인 강의 플랫폼입니다. 2018년 런칭한 클래스 101은 2020년 1월 기준 약 460개의 클래스를 열었고, 850만 명의 누적 방문객 수를 기록했습니다.

우리는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일합니다. 창작을 통해 세상을 다채롭게 만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들이 ‘그거 해서 어떻게 먹고살래’라는 소리를 듣는 일이 없도록, 크리에이터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죠. 동시에 클래스메이트(수강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삶을 풍요롭게 채울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폴 댄스, 가야금, 디지털 드로잉, 명상 등 이색적인 클래스를 배우면서요!

클래스 101에서 클래스를 열고 경제적, 심적 안정과 여유를 찾은 크리에이터의 이야기, 새로운 취미와 창작 활동에 도전하여 삶의 활력을 찾은 클래스메이트의 이야기가 매일 들려옵니다. 그들의 스토리에 가슴이 뜨거워진 우리는 더욱 많은 사람들과 감동을 나누고자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2019년 말 기준, 클래스 101에서 크리에이터에게 정산한 총 수익은 180억 원에 달합니다. 강의 개설 첫 달 크리에이터에게 정산한 평균 수익이 600만 원이며, 최상위 크리에이터 3명은 평균 1억 6,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냈습니다. 클래스 101은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공들여 만들어 놓은 이후에는 마음껏 창작 활동을 하면서 연금처럼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해요.

  

▶︎ 에듀테크 시장이 진화한다…워라벨 찾는 2030 세대 ‘관심’ (데일리포스트 뉴스)
▶︎ 자신의 특기로 강사가 될 수 있는 플랫폼, 클래스101 (동아일보)
▶︎ [이필재가 만난 사람(30) 고지연 클래스101 대표] 온라인 취미 동영상 강의 시장 창출 (중앙시사매거진)
▶︎ 오픈 마인드로 더 빠르게, 클래스101 이희창 서버개발 총 책임 (IT동아)

 

 

\\
클래스 101 면접 리뷰 👀

“특이하게 회사 소개 먼저 진행해주셨고 불쾌한 질문 없이 편안한 분위기였다”
“1시간 정도 진행했고 지원자에 대해 진심으로 알고 싶어 하는 신중한 느낌이었다”

 

멋진 면접 리뷰입니다. 클래스 101 면접만의 특별한 점이 있나요?

클래스 101의 면접은 일반적으로 서류전형, 직무면접, 컬처면접 순으로 진행이 되고, 직무에 따라 과제전형이나 직무면접이 한 차례 더 추가되기도 해요!

전형에는 답이 없는 질문도 있어요. ‘매달 3,000만 원의 월세가 꼬박꼬박 나오는 부동산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전혀 걱정이 없는 상황이라면, 당신은 어떠한 삶을 살고 싶나요?’와 같은 질문들이요. 면접 질문이라기엔 조금 독특하지만, 이를 통해 지원자가 어떤 미래를 꿈꾸는지 짐작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많은 분이 컬처면접의 방식에 대해 궁금해하는데,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우리의 내부 문화와 핏이 잘 맞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면접으로 생각해주시면 돼요. 클래스 101은 직무 역량만큼이나 사내 문화에 잘 스며들 수 있는지, 나아가 문화를 긍정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유심히 관찰합니다. 클래스 101의 비전과 미션에 진정으로 공감하는 착.똑.야를 찾기 위한 과정이에요!

 



현재 채용 중인 클래스 101은,
착∙똑∙야 개발자 동료를 찾고 있어요!

(즐거운 업무시간을 보내는 그렉)

서버 챕터 리드 그렉은 클래스 101이 일하기 편한 회사는 아니라고 말했어요. 그렇다면, 수년간 다양한 영역에서 개발자로 근무해 온 그렉은 왜 클래스101에 합류하기로 했는지, 그리고 그 선택이 옳았는지 물어봤는데요. 그렉이 느끼고 있는 클래스101의 매력은 “성장이 가능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점, 그리고 함께하고 싶은 동료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렉은 열린 마음으로 변화를 받아들이는 동료들이 있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이어갈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하루하루 눈에 보이는 성장은 자연스레 따라오는 결과죠. 개발팀은 크고 작은 의미 있는 스윙들을 통해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대한민국 1위 교육 플랫폼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렉은 앞으로 합류하게 될 팀원에게 언제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유연한 팀 분위기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효율적인 환경을 약속했습니다🤘

 

클래스 101에는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나요?

클래스 101은 ‘착∙똑∙야’들의 조직입니다. ‘착하고 똑똑하고 야망 있는 사람들’이란 의미예요. 빠른 성장을 위해 거침없고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데, 그러기 위해서는 모두 착해야 합니다. 착하면서 확실한 결과물을 낼 수 있는 똑똑한 사람이며,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싶은 야망이 가득한 사람들. 앞으로도 그런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어요.

 

그럼, 어떤 문화를 중심으로 일하고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잦은 만남과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합니다. 부싯돌이 계속 부딪혀야 불꽃이 튀는 것처럼 잦은 만남에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그 이야기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이어집니다. 우리는 팀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모든 팀의 자리 배치를 ‘ㄷ’자로 만들고 중간에 회의 테이블을 두는 사무실 배치도 이런 문화에서 나왔어요. 의자만 뒤로 돌리면 언제든 의견을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 외에도 다른 직무의 팀원들과 랜덤하게 조를 편성하여 모이는 ‘돌려돌려 점술판’, 팀원 모두가 함께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컬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클래스 101만의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에는 독특한 문화가 있다고 들었어요 😮

이미 많이 알려졌지만, 클래스 101에서는 모든 팀원이 닉네임과 평어를 사용합니다. 직급과 나이에 상관없이 머뭇거리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우리는 빠른 의사 결정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목표를 이루게 하는 최적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스 101에 오면, 이것만큼은 보장한다!”
🤝 인간적이며 능력도 뛰어난 ‘좋은 동료’
🎁 다양하고 즐거운 ‘복지와 제도들’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는 회사의 미션을 이어 가기 위해서는 우리부터 우리의 일을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래스 101은 그에 맞는 근무 환경과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에게 가장 집중이 높은 근무 시간을 선택합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 사이, 원하는 시간에 자율적으로 출근하면 됩니다.
▶︎ 최고 사양의 장비를 지원합니다. Macbook 13~16’’, iMac 27’’, LG gram, 데스크톱 중 업무에 가장 적합한 장비를 선택합니다.
▶︎ 장거리 거주자에게 사택을 지원합니다. 출퇴근 고민에 지치지 말고, 그 시간에 회사의 성장을 위해 고민해 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동료가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성공과 실수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있어요. 사내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의 ‘대나무숲’ 채널에서는 업무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와 이를 통해 배운 교훈을 공유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합니다. 또 다른 채널 ‘Made It’에서는 크고 작은 성공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며 서로에게 가슴 뛰는 에너지와 영감을 불어넣어 줍니다. 실수에 대한 책임을 묻기보다 다 같이 힘을 모아 신속하게 해결하며 성과에 대해 축하하고 기뻐하는 조직 문화가 클래스 101을 만들어 가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클래스101 피플팀의 2020년 주요 목표!

클래스 101은 매월 성장하는 매출 그래프를 그려가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을 찾는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의 규모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거든요 🙂 그에 따라 2020년엔 모든 팀이, 특히 개발팀이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규모와 역량 둘 다에서요.

현재 클래스 101의 개발팀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빠른 실험과 실행이 가능하도록 기존 모놀리틱에서 MSA 기반의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급격히 증가하는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성능 개선 작업도 진행하고 있고요. 분명 쉽지 않지만, 의미 있는 이 여정에서 함께 성공을 이루어 갈 동료들을 기다립니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더 많은 좋은 기업 확인은 여기 👋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