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티몬


(흑자 전환과 좋은 기업 선정을 축하하는 늠름한 티몬 X 원티드 케이크)

 

 

40번째 좋은 기업은 티몬입니다 👍

올해로 창립 10주년이자 3월엔 소셜커머스 최초 흑자 전환, 그리고 이렇게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대단히 기쁩니다. 아직 가야 할 길이 멀지만, 꾸준한 성장과 실적 개선을 통해 회사 수익을 임직원들과 나눌 수 있는 티몬이 되어 더 많은 지원자분을 뵙고 싶습니다 🙂

 

 

티몬을 처음 만나는 분들을 위해, 티몬 소개 부탁드려요!

 No.1 타임커머스, 티몬 

매일, 매 순간 쇼핑에 대한 모든 것을 충족시키는 국내 유일한 타임커머스이자 소비자와 판매자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판매 및 마케팅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트렌드를 선두하는 커머스 강자
티몬은 온라인·모바일 커머스 산업의 파괴적 혁신 주체로서 ‘FIRST MOVER’ 전략을 통해 유통 산업의 새 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미디어커머스 동영상 쇼핑 콘텐츠 방송을 하며 이커머스의 장점을 살려 고객과 양방향 소통을 통한 판매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 충성도&체류시간 1위
24시간 매일매일 넘쳐나는 특가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큰 혜택과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는 동시에 파트너사에게 고매출의 성과를 내는 통로가 되어 드립니다.


최단시간 최다수량 판매
짧은 시간 동안만 판매하는 만큼 고객이 고민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여 최단시간 최다수량 판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흑자 전환 시 유급 해외포상휴가” 티몬의 통 큰 선물 비결
● 티몬, 2020년도 연중 수시채용 본격화 인재풀 제도 도입
● ‘파격 공약과 포상의 현장’ 티몬 2020 패밀리미팅
개발성과로 연봉 1천만원 인상… “MD들의 고민 쫓아간 덕분이죠”
● 티몬 소셜기부, 저소득층 아동 대상 마스크 기부 모금액 전달

 

 

티몬 면접 리뷰

“면접 전 응대부터 편안하고 밝은 분위기”
“2대1 면접으로 젊은 면접관부터 임원급 면접관까지 다양함”
“대형 기업임에도 소규모 일대일 면접 진행. 차분한 분위기로 경력 위주의 편한 대화”
“면접 전에 회의실에 모여서 회사 전반적인 인재상이나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줌”
“티몬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질문이 많았음”
(전형 별 면접 방식이 상이합니다)

 

티몬 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되나요?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인사 면접 ▶︎ 처우 협의


특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채용 기간이나 전형과 무관하게 상시 인재 등록제도인 인재풀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업무 능력과 전문 분야 등을 등록해 두면 적합한 부문에서 수요가 발생할 때 인재풀에 등록된 분들에게 우선으로 연락을 취하고 있습니다. 치열하고 빠르게 전개되는 이커머스 업계에서의 핵심인 인재를 유연하게 확보하기 위함과 더불어 인재에게는 적재적소에 빠르게 배치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티몬만의 기업 문화가 있다면요?


💡 티몬만의 효율적인 공유 개발 문화 ‘티몬 WIKI’

업무나 사내 제도를 알음알음 물어서 배워야 하는 비효율성을 제거하기 위해 ‘두 번 이상 같은 질문을 받으면 글로 남겨 공유한다’는 아마존 사례를 벤치마킹했습니다. ‘티몬 WIKI’라는 개방형 지식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업무 매뉴얼부터 사내 제도까지 누구나 작성하고 수정하고 있어요. 티몬 WIKI 도입 후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최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내 정보 흐름 역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 빠르고 확실한 보상 문화 ‘MD 패스트트랙(MD Fast Track)’

MD 패스트트랙은 기존 MD 신입 공채 보다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해 참여 대상자를 선발하고 각 단계에서 우수 성과자임을 증명한 인재를 정규직 신입MD로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혹은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합격자는 상품기획자를 보조하는 AMD와 수습 MD과정을 각각 3개월씩 거쳐 6개월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되며 이 기간동안 일정 결과에 도달한 직원들은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AMD와 수습MD 기간 동안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직원은 1~2개월 만에 정규직으로 전환되기도 합니다.

 


 


“티몬에서 이것만큼은 보장해드려요!”


🎁 다양하고 즐거운 ‘복지와 제도들’
생일을 맞은 직원에게 동료들의 손편지와 생일선물을 전달하는 생일축하 패키지, 월 2회 의사와 간호사가 방문해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해주는 건강관리 서비스,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회사에 열리는 작은 은행 ‘포터블 오피스’ 등 알찬 복지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티몬에는 업계 최초로 퇴직자를 위한 독특한 복지제도가 있는데요. 티몬에서의 노고와 예우를 전하고자 퇴직자들에게 종합건강검진 패키지, 경력 코칭 프로그램, 프로필 촬영 등을 제공하는 퇴직자 케어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워라밸을 위한 ‘슈퍼패스&패밀리데이’
티몬에는 초단기 휴가제도인 ‘슈퍼 복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집안 행사나 은행 업무 등 개인적인 업무를 봐야 할 때 평소보다 1~2시간 늦게 출근하거나 일찍 퇴근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연차휴가 차감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분기별로 모든 임직원이 일찍 퇴근하는 제도인 패밀리데이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 최고의 복지는 결국 연봉, ‘Best Awards’
티몬은 즉각적이고 파격적인 보상으로 임직원에게 확실한 동기부여를 주면서 업무 성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MD 패스트트랙을 통해 정규직 MD가 되면 업계 평균 이상의 초봉인 4,000만 원을 받고, 재직자분들은 성과에 따라 분기·월별로 연봉 인상 기회가 주어집니다. 직급과 연차보다는 실력을 우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지난 1분기 최우수 실적을 달성한 대리급 MD는 연봉 1,000만 원, 지난 5월 월별 MD 컨테스트에서 최우수 실적을 낸 입사 3개월의 신입 MD는 연봉 500만 원이 즉시 인상되었습니다. 올해는 영업부문뿐만 아니라 개발부문으로도 보상을 확대하였는데요. 사업 방향성 개편에 맞춘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맡아주신 개발자분의 연봉이 1,000만 원 인상되기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티몬 채용팀의 2020년 주요 목표!


티몬만의 특별한 조직 문화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신가요? 🙂 티몬은 늘 고객에게 집중하고 고객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티몬 임직원은 자유롭게, 때로는 치열하게 의견을 주고받는데요, 그 과정에는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하는 자세와 누구보다 빠른 실행력이 중요합니다. 티몬은 앞으로도 이러한 분들과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고객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실 열정 넘치는 여러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티몬을 더 알고 싶은 분들은 티몬 블로그에 들러주세요. 앞으로의 티몬 문화를 함께 만들어나갈 여러분을 위해 채용팀은 오늘도 달립니다.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더 많은 좋은 기업 확인은 여기 👋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