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소에서 일 잘하는 법


📱

“Makers gonna make”

 

픽소는 메이커가 모인 팀입니다. 누구나 아이디어를 쉽고 재미있게 시각화 할 수 있는 세상을 꿈꾸고 있어요. 12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픽소 제품은 북미를 중심으로 전세계에서 제품 다운로드와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픽소는 팀 문화도 하나의 프로덕트라고 생각해요. 최고의 팀이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건강한 팀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컬처 버그를 찾아내면서, 비효율은 제거하고 효율을 극대화 하는데 모두가 노력하고 있어요. 팀원 모두가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도전과 시도를 응원하고 실패를 통한 배움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픽소 DNA : 픽소에는 이런 사람들이 일하고 있어요


🚩 우리는 끊임 없는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입니다.
좋은 팀이란 꾸준히 성장하는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픽소는 한계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배움을 통해 끊임없는 발전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동료들과 서로 영감을 나누고 이끌어 주며, 개인과 팀이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에게 ‘문제’는 장애물이 아니라, 흥미로운 도전과제입니다. 업무 효율을 높이고 민첩하게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위해 모두가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우리는 높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평범함은 지루하기에 전 세계 수억 명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어려운 목표지만, 팀과 제품의 한계를 규정하지 않고 더 높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도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에 대한 가설을 검증해 나가고 길을 찾아가는 것을 즐기면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 우리는 삶의 방향과 일의 방향이 일치하는 사람들입니다.
픽소에는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커리어에 목표가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모두가 제품을 만드는 것을 즐기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일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지 고민하며, 생각을 나누고 같은 공감대를 가진 좋은 동료들과 재밌게 일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팀의 방향성을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팀 플레이어입니다. 사용자 가치를 중심으로 팀과 개인의 방향이 일치해야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픽소 팀원들은 공통된 목표를 명확히 공유하기 위해 투명하고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보폭을 맞추며 협업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먼저 움직이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누군가가 문제를 해결해주길 기다리지 않습니다. 픽소의 크루들은 스스로 Task를 만들고 실행합니다. Task Owner는 업무에 관련된 동료들을 위해 미팅을 열고 업무를 주도합니다. 업무 프로세스 개선이 필요 하다면, 언젠가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지길 기다리지 않고, 먼저 개선안을 제안하고 실행합니다.


💡 우리는 새로운 것에 대해 열려있는 사람들입니다.
픽소에서 ‘원래 그런 것’은 없습니다. 기존에 해왔던 것,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것이 최선의 솔루션이 아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의 부분적인 경험에 기반해 도출된 결론 보다, 다양한 시각의 새로운 생각을 편견 없이 받아들이고 유연하게 사고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픽소는 이렇게 일하고 있어요.


🛳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팀문화
소규모 인원으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코드 리뷰, 피어 리뷰, 스프린트를 통해 단단한 팀워크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는 것에 노력을 기울이며 바람직한 팀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님’ 호칭을 사용하며 상호 신뢰와 존중이 밑바탕이되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지향합니다. 누구나 Product Designer로서 리더십을 가지고 자유롭게 의견을 내는 효율적인 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애자일한 업무 프로세스
픽소는 수직적, 단방향적 방식의 제품개발 프로세스가 아닌 수평적 의견교환을 통해 결정된 최고의 아이디어가 제품에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린스타트업과 애자일 개발 방식을 추구해 작은 기능 단위로 새로운 가설을 빠르게 검증해 가며, 쌓인 데이터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가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 사용자 우선의 의사결정
픽소는 사용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매일 매일 더 나은 제품,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Analytics 도구를 통한 앱 사용성 데이터와 사용자 리뷰, 이메일 등 유저 피드백 검토를 통해 제품 방향성에 대한 의사 결정을 내립니다. 팀원 모두가 다양한 시각으로 제품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고민하기 위해 누구나 Analytics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투명한 정보공유
Notion과 Asana를 정보의 허브로 사용하고 있어 모든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정보는 항상 기록하고 누구나 투명하게 이 문서들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픽소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은 Slack을 이용하고 있으며, 팀간의 구분 없이 모든 채널에 참석해 Issue를 tracking 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합니다.


🌞 일일 스탠드업 미팅
슬랙을 통해 그날의 업무와 상태 체크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늘은 어떤 업무를 어떻게 진행 할지, 이전 업무 진행에 어려운 일은 없었는지, 서로의 상태를 체크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 팀 스프린트, 회고
픽소에서는 매주 팀단위 스프린트 회의를 합니다. 다음 한 주간의 업무를 미리 파악하고, 의논 후 Task별 진행자를 결정 합니다. 주로 해당 업무에 강점을 가진 팀원이 Task를 맡지만, 자신이 참여해 보고 싶은 업무라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Task Owner가 되기도 합니다. 스프린트 회의시 지난주 업무에 대한 회고를 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며 겪었던 협업시 어려웠던 점, 개선되어야 할 업무 프로세스 등에 대해 토론하며 팀문화를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픽소 피플팀이 말합니다.


‘픽소는 언제나 최적화 중’

픽소는 기존의 방법을 고수하는 것 보다 아쉬운 점을 발견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생각을 이야기 하면서 개선안을 찾아 적용하는 것을 즐겨요. 그 과정에서 스탠드업 미팅, 타운홀 미팅, 팀별 스프린트 미팅을 도입하게 되었어요. 처음엔 작은 시도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큰 변화를 만들어가고 조금씩 개선해 나가는 문화가 팀원 모두 재밌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어요. 팀원들은 ‘픽소는 언제나 최적화 중이네요’라고 웃으면서 말해요. 지난달과 지금의 픽소가 다르고 아마 다음달도 또 다른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을거예요. 픽소는 매일 조금씩 변화하고 있으니까요 😃 전 세계 사용자들의 삶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함께 개선해 나가고 싶으신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픽소에 지원하세요!

☕️ 픽소에 합류시 피플팀이 3개월 동안 버디가 되어 온보딩과 주기적인 팀미팅을 통해 적응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 두드려주세요 🙂

 


픽소가 더 궁금하시다면


👀 픽소팀 더 자세히 들여다보기
🎁 좋은 기업을 원티드 #21 픽소
🍕 픽소 가격제한 없는 점심 식대 지원? 사실 확인하러 가기 (근무환경)
🌱어떻게 생겨난 팀일까? 픽소 성장스토리
🌍 한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디자인하는 픽소 디자이너 이야기
🚀 최한솔 대표, 픽소를 이야기 하다 A to Z
📃 픽소팀 기업&채용정보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