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업을 원티드 #레페리

 

43번째 좋은 기업은 레페리입니다!
오늘 창립 기념일도 축하드려요 🍾

“감사합니다! 2020년 7월 17일은 레페리 창립 7주년인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어 더욱 뜻깊네요.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기까지 가장 큰 원동력이 되어준, 사랑하는 일을 위한 가치 있는 도전에 동참해 온 90여 명의 레페리스트와 280여 명의 뷰티 크리에이터에게도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레페리는 2013년 창립되어 국내 뷰티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단단하게 성장 중인 뷰티 인플루언서 그룹입니다.”


Google Korea와 협력해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며 MCN 사업으로 시작해 뷰티 크리에이터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 사업, 화장품 상거래 사업, 화장품 제조 사업, 해외 사업까지 뷰티 산업의 전방위적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 에바, 유나, 미아, 김습습, 레오제이 등 약 280여 명의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와 전속 파트너쉽을 맺고 국내 뷰티 MCN 업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페리는 전 세계 MCN 중 유일하게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마케팅-커머스-제조를 한 번에 실현할 수 있는 ‘Influencer Value Chain’ 시스템을 구현하여 고도화된 사업 다각화에 따라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카카오인베스트먼트/ GS홈쇼핑/ 신한금융투자/ NH투자증권/ KB증권 등 국내 대형 투자기관으로부터 누적 150억 원 가량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으며, 올해 1월에는 밀레니얼 메이저 뷰티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는 젠더뉴트럴 코스메틱 브랜드 ‘라카(LAKA)’에 15억원의 지분투자를 집행하여 ‘Millennials K-Beauty Group’의 비전에 한 발자국 더 다가섰습니다.


● 문과 중퇴생이 말하는 이 시대의 생존 전략 (feat. 1000000000000원)
● 레페리, 커머스 전문가 영입…커머스사업 늘린다
● 레페리, 상반기 공개채용에 2000여 명 몰려.. 경쟁률 170:1
● ‘레페리’ 사이트 개편…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그룹으로 도약
●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좋아하는 걸 보면 화장품 시장의 성공 키워드가 보여요”
● 뷰티 MCN ‘레페리’, 신입 사원에 철학 담긴 ‘웰컴키트’ 증정
● 레페리, 혁신적인 인사문화 정책 펼쳐나가는 렛츠 페리 론칭
● 시청자와 브랜드 모두 신뢰하는 ‘뷰티 유튜버’를 만드는 비결: 레페리 최인석 대표 인터뷰

 

 

 

 

🤝 레페리 면접 리뷰
“대표님의 비전 공유와 그 외 다른 부분까지 설명해주신 점이 인상적”
“자유로운 분위기 속 토론방식으로 진행되어 편안하게 의견 공유 가능”

 

레페리 면접 프리패스 팁이 있다면요?

모든 인간관계가 그러하듯 기업과 지원자 간의 관계에서도 서로 결이 맞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레페리는 성장에 대한 목표의 눈높이가 높은 인재를 선호하는바, 본인의 업무 역량 대한 자부심을 갖고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달려가는 이들의 잠재력을 높게 사고 존경을 표하고 있어요. 그렇기에 면접시 본인의 일에 대한 열정과 포부를 마음껏 어필한다면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인성 부분도 참 중요한데요.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는 영화 <킹스맨> 주인공 해리의 대사처럼 레페리는 실력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매너와 배려, 존중의 마음을 지닌 이들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이는 면접 진행의 모든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묻어납니다. 사소한 행동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본인의 결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인터뷰에 임해 주신다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

 

 

레페리에서의 First Day! 레페리스트로의 첫 출근날은 어떤 모습인가요?

우선, 레페리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긴 다양한 어메니티와 세련된 업무 공간을 만나보는 것은 기본이고요, 사내 신입 교육 프로그램인 렛츠 페리(Let’s feri)를 진행합니다. 렛츠 페리는 기업명 Leferi에서 착안해 만든 이름으로 “레페리에 온 것을 환영하며 레페리의 직원인 레페리스트로서 함께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최초-최고-유일’이라는 레페리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조직문화를 습득하고 뷰티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레페리의 특징적인 비즈니스를 이해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3개월간의 수습 기간이 지난 후 정직원 전환이 확정되면 진정한 레페리스트가 되었다는 의미를 담아 레페리만의 특별한 웰컴키트가 증정됩니다. 이미 미디어 및 SNS에서도 여러 번 노출된 적 있는 레페리만의 독보적인 웰컴 키트는 ‘최초-최고-유일’의 핵심 가치를 일군 기업들의 시그니쳐 아이템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레페리에 대한 자부심은 물론 소장 욕구를 불태우며 웰컴 키트의 종결판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

위대한 예술가들의 노트이자 레페리의 창업노트, 그리고 레페리스트의 창의노트가 될 몰스킨 노트부터 최초에서 끝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모나미 153펜, 최초-최고-유일의 절대적 경지에 오른 애플 에어팟 구성으로 의미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상징적인 아이템들입니다.

(레페리 웰컴킷. 저도 갖고싶네요 ) ゜o゜()

 

 

 

레페리에 오면 이것만큼은 보장합니다 🧚‍♀️🧚‍♂️


1. 연봉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진 ‘기회’가 많은 회사

레페리에서는 객관적인 실무 역량과 열정, 그리고 잠재력을 기반으로 경력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본인 능력에 따라 성장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지금껏 온전히 펼치지 못하던 본인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는 선배 레페리스트가 산 증인으로 있으니 오셔서 확인해보세요!

 

 

2. 한 치 앞을 모르는 세상 속 ‘성장’에 기반한 ‘고용 안정성’

고용 안정성이 보장되기 위한 기본 전제는 기업의 성장성입니다. 레페리의 성장은 그 어느 스타트업 보다 빠르고 명확한 길을 걷고 있는데요. 유튜브를 중심으로 한 뉴미디어 시대의 본격적 개화를 발판삼아 인플루언서 기반의 사업을 영위하며 지속적 성장을 통해 2년 내 IPO를 목표로 견고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인플루언서 트랜드가 메이저채널로 급부상하고 K-뷰티의 뉴 웨이브가 예견되는 만큼 레페리는 이 흐름에 앞서 기존 주력사업의 내실 다지기와 사업 다각화를 통한 외연 확대를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3. 인간적이며 능력도 뛰어난 ‘좋은 동료’

레페리에서는 동료를 ‘레페리스트(Leferi-st)’로 명명합니다. 이는 Artist, Specialist와 같이 예술가의 면모와 전문가의 명쾌함을 갖춘 유일무이한 인재라는 의미예요. 실제 레페리에는 능력과 인성을 지닌 동료들이 함께 하고 있으며 이는 레페리의 빠른 성장을 위한 튼실한 양분이자 트리거가 되고 있습니다.

 

 

4. 다양하고 즐거운 ‘복지와 제도’

레페리는 레페리스트의 성장이 곧 레페리의 성장이며, 회사 내 개인의 만족도와 행복이 곧 업무 성과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이에 최고의 업무 환경과 행복한 회사생활을 위한 다양한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고사양 맥북 등 최고 수준의 업무 장비 제공
• 구글 부럽지 않은 일의 효율을 높이는 업무 공간 인테리어
• 개인의 성장을 위한 외부 세미나/컨퍼런스/교육프로그램 지원
• 매월 1회, 사내 세미나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 매월, 업무 역량을 증진시키는 본인 희망 도서 1권 지원
• 레페리의 기념비적인 공간 ‘스타벅스’의 충전 카드 매월 제공
• 본사1층 ‘레코드(Leco_de)’ 카페 직원 할인 및 사내 간식 할인 자판기 구비
• 레페리 자회사 화장품 브랜드 ‘슈레피’ 및 다양한 뷰티/패션 제품 할인 및 사용기회 제공

 

 

 

레페리 인사팀의 남은 2020년 주요 목표!

“매버릭스 파도에 올라타라. 그리고 그 매버릭스 파도는 바로 레페리이다.”

구글의 에릭 슈미트 전 회장은 레페리 기업 철학과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인데요. 특히 ‘매버릭스 파도’는 레페리 채용에 주요한 관점이 되어오고 있습니다.

언제나 최고, 최대의 파도가 있는 곳에서 시작할 필요가 있다는 메시지처럼 레페리 역시 최고, 최대의 파도가 되고자 끊임없이 목표를 향해 달려나가고 있으며, 그 파도에 올라탈 인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 레페리만의 조직문화와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도화시키는 과정으로 “We are not ordinary anymore”의 이념을 실현하며 구성원 성과를 최대한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치들을 구축해 나가고자 합니다 🙂

 

 

 

 

 

 

 

 

“좋은 기업을 wanted”

100% 실제 면접 후기와 직장인 리뷰를 바탕으로
지원자에게 좋은 채용 경험을 제공한 기업을 찾아냅니다 (ง •̀ω•́)ง

더 많은 좋은 기업 확인은 여기 👋

ask : yunhee@wantedlab.com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