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가 직장인의 휴가를 응원합니다!” 그래도, 휴가는 휴가답게 캠페인 이야기

“과거와는 다른 일상이지만… 그래도 휴가는 즐기고 싶은데, 

올해 휴가 갈 수는 있을까?”

달력을 넘겨보며 공휴일은 며칠인지 언제 휴가를 쓰면 좋을지 생각해본 경험, 있지 않나요?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가는 커녕 외출도 어려운 상황인데요. 직장인에게 휴가란 일은 잠시 접어두고 편히 쉴 시간이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직장인에게 휴가란 ‘내 커리어를 더 잘 꾸려나가기 위해 필요한 쉼’

여러분에게 휴가란 어떤 의미인가요? 아마 휴식의 의미만 있지는 않을 거예요. 휴가는 재충전의 시간이자 직장인이기에 누릴 수 있는 특권이기도 하니까요. 많은 기업에서 리프레시 휴가를 복지로 제공하는 만큼, 방학이 없는 우리 직장인에게 휴가란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휴가를 잘 즐긴다면, 직장 생활이 조금은 더 행복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원티드는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곳이니까, 

원티드가 직장인의 휴가를 잘 즐기게 해준다면, 좀 더 행복한 커리어를 이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이런 고민으로부터 2018년 여름, 직장인의 휴가를 응원하는 ‘휴가를 휴가답게’ 캠페인이 시작되어, 올해 3회 차를 맞이했습니다. 

|2018년, 휴가 사유 대신 써드립니다.

(이미지 클릭 시 2018년 휴휴 캠페인으로 이동합니다)

경조사, 가족여행 등 눈치 보며 휴가 사유를 제출하는 기업 문화, 좀 불편하죠? 2018년엔 특별한 사유가 없더라도 자유롭게 휴가를 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반려견이 눈에 밟혀서, 격렬하게 쉬고 싶어서 등 위트있는 휴가 사유를 만들어 드렸어요.  

|2019년, 휴가 당당하게 떠나세요!

(이미지 클릭 시 2019년 휴휴 캠페인으로 이동합니다)

이듬해 2019년엔 주 52시간 시행으로 워라밸이 주목받으며, 직장 분위기가 조금 풀어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당당한 휴가를 위해, 솔직한 휴가 사유가 적힌 휴가 신청서를 작성해 드렸습니다. 휴가란 쉴 휴(休), 틈 가(暇)로 틈을 내 쉴 겨를을 주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잠시 쉬는 것엔 이유가 필요하지 않으니까요. 

|2020년 과거와는 다른 일상, 그래도 휴가는 휴가답게 즐기고 싶어요.

시간이 흐르며 휴가 문화는 개선되고 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가 가기 더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실제 올해 호캉스·캠핑 등 고립 여행 수가 증가하고, 여행지 사진에 셀카를 합성하는 랜선여행 인스타그램 게시물이 3만 개가 넘는 등 재미있는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일상 속에서 휴가를 즐기고 싶은 마음이 십분 느껴졌죠.

|한곳에 머무는 자체로 휴식이 되는 공간 ‘스테이폴리오’와의 협업

그래서 돌아다니지 않고 안전하게 휴가를 즐길 공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공간이 주는 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습니다. 익숙한 곳은 일상적인 추억을, 새로운 곳은 특별한 기억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스테이폴리오와 함께 바다, 독서, 한옥 등 취향이 담긴 곳이되 머무는 자체로 여행이 되는 8곳의 공간을 선정했습니다. 

하지만, 머무는 휴가는 다소 낯선 형태인 것 같았습니다. 휴가철만 되면 북적거리는 공항, 치솟는 항공권 가격 등 직장인에게 휴가는 낯선 곳을 돌아다니는 형태인 것 같았거든요. 그래서 개인 성향에 따라 실내에서 머물며 즐길 공간을 추천해 보내드리기로 했습니다. 

|직장 성향에 따른 휴가 숙소를 추천해드리고, 그곳으로 보내드립니다.

성향 테스트를 만들다 보니, 재미있는 결과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평소 일개미처럼 일하신 분껜 한량처럼 놀고 먹을 수 있는 곳을, 고양이 세수하고 출근하시는 분에겐 예쁜 곳을 추천해드려 다양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해드렸죠. 

“내가 인간 개복치인 걸 어떻게 알았지?” 

재미있는 테스트 결과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 결과 현재까지 5천 명 이상의 직장인 분들이 참여해주셨죠. 현재 ‘그래도, 휴가는 휴가답게 ‘이벤트는 진행 중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를 눌러보세요. 

캐리어 끌 때의 설렘, 여행지 공항 밖으로 보이는 이국적인 풍경, 불과 몇 달 전까지 당연했던 우리의 일상입니다. 이런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돌아온다면 더욱 즐거운 휴가를 보내드릴 테니 그때까지 원티드를 지켜봐 주세요. 

앞으로는 채용뿐만 아니라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과 행복을 위한 저희의 진솔한 고민을 조금씩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글들을 통해 원티드의 마음을 간접적으로나마 함께하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